자기개발/영상

작심 30일 자기계발 챌린지 6일차

제이코브(JKOVE) 2021. 9. 11. 23:06

  오늘로써 벌써 6일째 강의를 듣고, 강의에 대한 후기를 기록하고 있다. 일주일 중 가장 바쁜 날인 오늘, 모든 일정을 맞추고 지친 상태에서도 새로운 지식을 향한 갈망이 나를 강의를 보도록 이끌어 줬다. 일정이 너무 늦게 끝났기에 허겁지겁 밥을 먹고 오늘은 한 개의 파트만 공부하기로 했다. 오늘 공부한 내용은 `화각의 이해`라는 파트였다. 사실 어제의 수업도 완벽하게 이해한 상황이 아니기에 내가 이것을 공부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피곤함이 겹쳐서 오늘의 수업은 멘붕 그 자체였다.

  지금 당장은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예전부터 사진에도 관심이 있어 렌즈에 대해서 혼자 공부했던 적이 있다. 그때는 단순히 광각, 표준, 망원 이렇게 있으며 각각 망원은 배경을 크게 담는 것, 표준은 일반적인 상황, 망원은 장거리에서 촬영할 때 정도로만 이해하고 넘어갔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오늘의 수업은 상당히 체계적인 내용으로 화각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었다. 보통 렌즈에 적혀있던 숫자 24-70 같은 숫자가 정확히 무엇이었는지를 몰랐으나 그것이 Focal Length (초점거리)임을 알게 되었고, 단순하게 알고 있었던 렌즈 활용법을 예시 영상을 통해서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Lens Compression을 배움으로써 지금까지 왜 망원렌즈에서 그런 영상이 촬영이 되는지에 대해서 이해가 되었다. 후반부에서 용호수 강사님의 영상 촬영 시의 렌즈 활용법이 정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연말에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구매할 예정이다. 어서 그날이 와서 이 촬영법대로 영상을 촬영해보고 싶은 마음이 솟아난다.

  처음에는 단순히 강의 수강료를 환급받기 위한 이벤트 참여성으로 공부 내용을 기록하고 블로깅 했지만 어느 순간 오랜만에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블로그에 이러한 것들을 기록하는 것이 생각보다 재미가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 아마 30일이 지나도 똑같이 이런 식으로 기록하며 블로그를 꾸며나갈 것 같다. 새로운 지식과 블로깅이라는 새로운 취미를 갖게 해 준 이번 이벤트에 감사하다.

 

 

https://bit.ly/37BpXiC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